2008년 12월 23일 화요일

PUMz.News 0.2.8.2 릴리즈

오랜만에 릴리즈합니다.

이번에 바뀐 사항은...
  • XMLContentHandler에 GetContentFromItemLink, SkipOnError, MaxChildCount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피드를 클리핑할 때 유용합니다.)
  • SyncImageContentFilter 가 추가되었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해피 뉴이어~

댓글 18개:

  1. 얼마전부터 정말 잘쓰고있습니다. 근데 네이버 스포츠색션추가는 안될까요? 스포츠신문등이나 그런것도 좀해주시면 정말 고마울텐데요 ㅡㅜ.

    안되면 만드는법이라도. 좀해볼려고하니 역시나안되서요.

    답글삭제
  2. @초보애용자 - 2009/01/20 15:20
    todaysppc에도 요청하신 분 맞죠? 그쪽 게시판에 답변 달아놨습니다. http://www.todaysppc.com/mbzine/bbs/zboard.php?id=pds&page=1&sn1=&divpage=2&category=4&sn=off&ss=on&sc=off&keyword=PUMz.News&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6801



    혹시 아니면...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답글삭제
  3. 감사합니다. 거기에 몇자적었봤습니다. 부담드릴려는건아니고 관심좀가져주십사해서요.

    답글삭제
  4.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뉴스 많이 클리핑 해서



    봤었는데 PDA처분후 새로 산 PMP를 이용하는데 최고의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실례되는 말씀이지만 다음 릴리즈 하실때



    Daum 뉴스 한번 부탁드려봅니다! 하하하;;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답글삭제
  5. 조선일보 스포츠/연예 주소는 간단해서 룰파일을 바꿔서 받아보고있는데요, 네이버는 답이없네요. 네이버스포츠는 왜 주소모양이 달라서 ㅡㅜ.

    까막눈이지만 뚫어져라 비교해서 보니 패턴이 보이긴한데 UrlPattern밑으로 도대체 어떤 패턴으로 만들어지는지 모르겠네요.

    이게안되니 아무것도 안되는군요.

    답글삭제
  6. @정진수 - 2009/01/26 05:37
    잘 쓰신다니 저도 기쁘네요.



    daum 뉴스는 네이버 뉴스와 중복이 살짝 되서 우선 순위는 조금 밀릴 수 있을 거 같지만 향후 릴리즈에 포함하겠습니다.



    정진수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답글삭제
  7. @초보애용자 - 2009/01/26 18:43
    직접 고쳐서 해보셨다니 대단하시네요.



    네이버 스포츠 섹션 부분은 겉모습만 봐도 손이 좀 갈 듯합니다.



    UrlPattern안의 내용은 http://coderstoolbox.net/string/ 에서 xml로 decoding 해야 원래의 문자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 안의 문자열은 정규식(Regular Expression)이라는 규칙을 사용합니다. 정규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radsoftware.com.au/articles/regexlearnsyntax.aspx 를 참고하세요. 처음 접하시면 이 부분은 좀 어려우실수도 있겠지만 차근차근이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만약, 정규식을 이해하신 후 새로 UrlPattern을 작성하셨다면, xml encoding을 통해서 encoding 하신 후에 룰 파일에 적용해야 제대로 동작하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을 조금이나마 쉽게 하고자 룰 편집기를 개선할 예정인데요. 정확한 시기는 말씀드리기 힘드네요.

    답글삭제
  8. 완전포기하고있다가 오늘 pda폰 xml만지작거리중에 갑자기 이게 땡겨서 시간죽이자는 생각으로했는데.. 헉 되버렸습니다. 드뎌 네이버 스포츠도 긁어내기시작하네요. 이런 감동이 ㅡㅜ 근데 테그정리가 안되서그런지 좀지저분하게 긁힙니다. 스포츠서울도 해봤는데 그건 사진이 안긁히고요. 그래도 일단 된다는데 만족. 이런프로그램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히히 +추가: 야후가 그나마 쫌쉽고 깔끔하게나오네요. 어차피 댓글볼것도아니고 내용이 중요하기때문에 쉬운 야후쓰기로했습니다.

    답글삭제
  9. @초보애용자 - 2009/02/10 20:19
    엠파스 스포츠연예로 첨으로 깔끔히 클리핑했습니다. 이미지패턴에 ;하나추가하니 사진도 다클리핑되네요. 근데 엠파스는 제공언론사가 허접 ㅡㅜ. 이제 장님코끼리다리만지기는그만하고 여우푸우님이 새로만들어주실때까지 쓰기로했습니다.

    답글삭제
  10. @초보애용자 - 2009/02/10 20:19
    부족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직접 해보시고 대단하십니다.

    룰 파일을 쉽게 공유할 방법도 찾아봐야겠네요.

    답글삭제
  11. @여우푸우 - 2009/02/14 08:11
    답변감사합니다. 깔끔하다는건 제수준에서 그렇다는것이고 공유할수준은 못됩니다; 어째건 여우푸우님글이 진짜도움이 많이되고 쓸때마다 고맙게 생각하고있습니다. 근데 알고하는게아니고 장님 코끼리다리 만지기식으로 하는거라 엄청피곤하고 시간이 많이드네요. 이제 다른건 엄두를 못내겠습니다.

    답글삭제
  12. 안녕하세요.. Pumz를 잘 쓰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이미지를 grab 할 때... 이미지 경로주소의 일부분만 다운로드 할 수 없을까요?



    예로, DAUM 게시글에 첨부된 이미지는http://file.agora.media.daum.net/pcp_download.php?fhandle=★.jpg 의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grab을 통해 실제로 디렉토리에 다운로드 되는 파일은 pcp_download.php 입니다.. 제가 원하는 파일은 ★.jpg 파일인데 말이죠!!



    ?(물음표)는 파일이름이 될 수 없어서 물음표 이후의 파일명은 저장이 안되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해결해보려고 pumz 소스를 아무리 해봐도.. 안되네요.!

    답글삭제
  13. @별 - 2009/03/14 10:23
    저도 이 문제를 알고 있습니다. 관련된 소스는 PUMzUtils.cs의 GetFileNameFromUrl() 부분입니다. daum의 경우를 위해서 소스를 고치기엔 다른 부분에 영향이 있을 듯 합니다. 근본적으로 해결을 하려면 일련번호를 붙이던가 하는 방법을 써야 할 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금방 해결되긴 쉽지 않구요. 좀 시간을 두고 생각해봐야할 거 같습니다.

    답글삭제
  14. 안녕하세요.

    저는 처음이용해 보는 초보자라 초보같은 질문하고 건의하나 할게요.

    pumz 룰파일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처음에 펌즈를 실행하면 'Error in reading auto update provider profile.' 이런 메시지가 뜨네요. 전에는 안그랬는데 컴퓨터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니까 그러네요. 펌즈를 지우고 다시 설치해봤는데도 똑같습니다. 확인누르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는 있어요.

    그리고 경향신문도 룰파일에 넣어주실 수 있나요?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15. @white - 2009/06/03 12:03
    그 에러메시지는 자동업데이트 사이트에 접속이 안될 때 표시합니다. 굳이 표시할 필요는 없는거라서 다음버전에서는 삭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경향신문도 시간이 허락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16. 안녕하세요. 위에 말씀드렸던 이미지 경로의 '?'문제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한번 더 클리핑하도록 해서 임시방편으로 해결하였습니다.



    궁금한게 한가지더 있습니다 ^^;;

    클리핑할 페이지에 A B C D E 의 구역이 있다고 치고,

    원하는 A,C,E 부분만 클리핑하는 방법은 없나요?



    A ~ C까지 클리핑하고 B 구간은 지우는(Erase) 방법을 쓰는데,

    이렇게 하면 A,C만 클리핑되지만, E까지 클리핑하는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시 제가 모르는 기능이 있나요?ㅠㅠ



    클리핑시작~종료문을 두번 써봤는데, 이건 안먹히는 것 같습니다. 크크;

    답글삭제
  17. 저는 처음이용해 보는 초보자라 초보같은 질문하고 건의하나 할게요.

    pumz 룰파일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처음에 펌즈를 실행하면 'Error in reading auto update provider profile.' 이런 메시지가 뜨네요. 전에는 안그랬는데 컴퓨터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니까 그러네요. 펌즈를 지우고 다시 설치해봤는데도 <strong><a href="http://www.tiffanybrandmall.com/">tiffany and co</a></strong>똑같습니다. 확인누르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는 있어요.

    그리고 경향신문도 룰파일에 넣어주실 수 있나요?

    답글삭제
  18. @tiffany and co - 2010/10/11 18:40
    답변이 많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최근 업데이트를 거의 못했습니다. 에러메시지는 0.2.8.3 버전에서 수정되었습니다. http://pumz.textcube.com/93 확인해보세요.



    경향신문 룰파일은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